허리통증은 대개 하루이틀에 오는 것이 아니라 오랜 시간을 가지고 서서히 찾아오는 것으로 평상시 약해있던 허리에 갑자기 힘을 쓸 때 뜨끔거리면서 통증과 기능이상이 발생하는 것입니다. 또한 허리가 약한 사람일수록 잘못된 자세로 앉아있는 경우가 많은데, 대부분이 허리가 약하여 바른 자세로 앉으면 힘들어 5분을 견디지 못하고, 비정상적인 자세로 앉게 되어 더욱 악화되는 것입니다. 또한 탁구,배드민턴 같은 한쪽만 사용하는 운동시에 잘 다칩니다.
     

    허리통증의 원인은 허리부분의 힘줄과 인대가 상하여 발생하는 것으로 지속적인 잘못된 자세와 무리한 작업의 반복으로 인하여 첫째 근육이 상하고, 두 번째 힘줄과 인대가 상한후 추간판을 잡고 있던 인대가 더 이상 견디지 못할 때 추간판이 약해진 인대부분으로 밀고 나오는 것입니다.

    치료방법은 척추를 중심으로 골반이 만나는 90도 부분의 상한 인대와 힘줄을 찾아 각각 40초 지압하면 5분 이내에 통증과 기능이상에서 정상이 됩니다.



    1)치료사례

    35세의 직장인으로  장시간 운전후 평상시 아팠던 허리가 도져 앉아도, 서있어도, 누어있어도 통증이 심해 한의원에서 침을 맞았지만 가시지 않아 통증을 호소하던 중 힘줄, 인대 지압을 20분정도 받고 정상이 되어 그날 바로 축구경기를 했음